이 조사결과를 본 유저들은 위의 기능들 중에 '현재 생존자 확인창'에서 누가 뭘 들고 있나 무기 표시가 되는 점과 아이템 위치 확인이 된다는 점만으로도 불공정 게임이 진행된다며, 상식적으로 핵 기능으로 보는 유저들도 있다. 하지만 핵은 실제로 게임 내 데이터 조작 및 해킹을 통해 구동되는 것으로, 게임핵의 정의에는 부합되지 않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경우 공유된 웃음과 긴장감 속에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도 하죠.
심지어는 해당 계정들은 게임에는 참여하지 않아 비행기 끝에서 존버들의 먹이가 되거나 대기실에만 있다가 게임이 시작되면 나가는 매크로가 걸려 있어서 일반 유저들이 피해를 입는다.
그럼 카카오 배그는 깨끗하겠지? 생각한다면 크나큰 오산이자 돌이킬 수 없는 실수. 이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카카오 배그는 대놓고 핵쟁이들이 클랜에 스쿼드까지 짜서 돌아다니는데 잡긴 커녕 그냥 방치해둔다.
정작 가입비내고 팀을 운영중인 곳들은 열심히 굿즈 파는 데도 불구하고 대부분 적자이다. 게다가 다른 팀대전 게임에 비하면 한팀에 소속된 프로들의 숫자가 적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현재 게임 내 불법 프로그램 관련 법안은 이미 있고, 핵사용자도 처벌받을 수 있는 법 있는데 사실상 그 사람이 핵을 사용했다는 증거가 필요하고 처벌된다 하더라도 핵판매하는 업체가 아닌 개인이면 벌금 몇십내고 끝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력은 하기 싫고, 남들보다 재능은 떨어졌지만, 남보다 우월감을 갖고 싶어서 핵을 사용하는 핵쟁이들이 사용하는 핵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그러나 이런 플레이는 유저 수가 비교적 적은 그랜드마스터 이상에서만 보이고, 그 밑 구간은 유저 수도 많아 워낙 합의를 깨는 사람이 많아 무승부 합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저격핵: 총기 관련 핵이 아니라 특정 플레이어의 매칭을 무조건 따라가서 저격핵이다. 서든핵 연다가 당하는 영상
그 증거로 한국의 배그 프로들은 거의 대부분 아이디 임시정지를 당한 적이 있고, 좀 실력이 좋은 스트리머 역시 예외는 아니다.
소프트웨어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유명 마우스 회사의 애드온 프로그램 내의 기능인 매크로로 손쉽게 제작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설정법 등이 포럼에서 공유되곤 한다.
아나 : 궁극기를 시전하거나 근처에 있는 적에게 자동으로 수면총을 맞추는 기능
킬캠도입으로 인해 잘하는 유저가 날 어떻게 죽였는지 플레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지만 핵유저 판별에도 큰 도움이 되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싶네요.